주식 시세 분석 2024년 오늘의 종목 추천주

    주식 시세 분석을 통해 2024년 주식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주가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을 확인하세요. 본 글에서는 전문가들의 투자 전략을 활용하여 여러분께 주식 종목을 추천합니다. 바이오, 자동차, 반도체, 핵융합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 및 주가 전망이 우상향 할 가능성이 높은 회사들을 살펴봅니다. 해당 종목들은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과 높은 배당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주식 시세 분석을 통한 오늘의 종목 추천주에 대해 아래에서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주식 시세 분석을 통한 종목 추천

     

    2024년 주식 시세

    2024년, 대한민국은 경제적 어려움이 더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월급만으로는 일반인들은 생활이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주식 투자의 중요성이 더 부각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주식 투자는 개인의 재무 상태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은 기업의 소유권을 나타내주며, 우리와 같은 투자자들은 기업의 성장과 이익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기업과 같이 추가 수입을 창출하고,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재무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물론 주식 투자는 위험도 포함되므로, 투자 전에 충분한 연구와 준비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본 글에서는 국내 및 세계 소식을 바탕으로 우상향 추천 종목과 24년에 유망한 주식 종목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종목 추천

    2024년에는 제약 바이오, 자동차 부품, 반도체 관련주가 가장 유망한 주식 종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어떤 기업들이 있는지 우선 살펴보겠습니다.

     

     

    주식 추천 종목

    • 제약 바이오 : 삼성바이오로직스, 유바이로직스, 녹십자, 차바이오텍, 인벤티지랩, 유비케어 등
    • 자동차 부품 : 세종공업, EG, 모트렉스, 피에이치에이, 현대위아 등
    • 반도체 : 동운아나텍, 서진시스템, 주성엔지니어링 등

     

    제약 바이오 관련주

    바이오 관련 종목 주식 시세를 분석해보면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지속적인 하락장을 겪었습니다. 현재 바닥을 친 바이오는 2024년 금리인하시기와 겹쳐 상승장을 충분히 만들 수 있다고 분석됩니다.

     

    관련하여 많은 주식 종목들이 있지만, 본 글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유바이오로직스, 녹십자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제약 바이오 관련주
    제약 바이오 관련주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의 계열사로 2011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동사는 바이오 의약품 위탁생산인 CMO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주 고객사로는 로슈, 스큅, 브리스톨 마이어스, 일라이릴리 등이 있습니다.

     

     

    ❑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실적은 어떻게 되나요?

    구분 매출액 영업이익
    2021년 1조 5,680억 원 5,373억 원
    2022년 2조 4,373억 원 9,681억 원
    2023년 3조 3,223억 원 9,632억 원

     

     

    ❑ 주요 사업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요 사업으로는 세계 최고 수준의 CDMO가 있습니다. 이는 바이오 의약품의 개발 및 생산에 특화되어 있으며, 개발 단계부터 DS 제품의 출하 시험까지 마이코플라즈마 및 바이러스 검출 시험의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세포 은행 생산, 세포주 특성화 및 바이러스 제거 연구까지 사업을 확장 중에 있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유바이오로직스는 2010년에 설립된 바이오 기업입니다. 동사는 백신 개발 및 공급 사업, 바이오 의약품에 대한 수탁 연구 및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합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주요 제품으로는 경구용 콜레라백신이 있으며 동사는 국내외 시장을 겨냥한 박테리아 백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2024년 콜레라백신

    유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은 WTO 단독으로 콜레라 백신 공급하는 기업으로 콜레라 쇼트로 인한 절대적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 공급업체는 유바이오로직스 사노피 두 곳이 있습

    stockinfo.themidlifeguru.com

     

     

    녹십자

    녹십자는 제약 및 바이오 산업 분야의 주요 기업으로, 혈액제제, 백신, 혈우병 치료제 등과 같은 다양한 의약품과 백신을 개발 및 생산합니다. 미국 시장에서 판매를 위한 FDA 허가를 받은 혈액제제 'ALYGLO'와 같은 주요 제품의 성공적인 개발 및 출시로 인해 2024년의 녹십자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녹십자 주가 2024년 제약 바이오 관련주 금리인하 수혜주

    녹십자 주가는 2024년 제약 바이오 관련주이며 금리인하 수혜주입니다. GC 녹십자는 미국 식품 의약청으로부터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주인 면역 글로불린 혈액제제 알리글로의 품목을 허가 획득

    stockinfo.themidlifeguru.com

     

     

    자동차 부품 관련주

    자동차 부품 관련주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할 2024년입니다. 자율주행에 따른 전기차, 수소차 산업의 핵심 요소인 자동차 부품은 투자자들의 미래 먹거리로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산업에 대한 시장동향과 성장가능성, 주식 시세에 대해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관련하여 많은 주식 종목들이 있지만, 본 글에서는 세종공업, EG, 모트렉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
    자동차 부품 관련주

     

     

    세종공업

    세종공업의 1976년에 설립하여 현대자동차 포니 소음기를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 배기 시스템을 생산 판매하는것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는 현대 자동차와 기아이며 2009년 그랜드 품질 5 스타를 달성했습니다. 세종공업에서 생산한 제품은 전량 현대차와 기아자동차에 납부하고 있습니다.

     

     

    ❑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실적은 어떻게 되나요?

    구분 매출액 영업이익
    2021년 15,482억 원 - 27억 원
    2022년 18,589억 원 321억 원
    2023년 3분기 누계 13,767억 원 408억 원

     

     

    ❑ 주요 사업

    자동차 배기계 부품 생산 분야는 배기가스를 정화하고 가변밸브 SAM을 통해 소음절감과 엔진성능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친환경 및 고효율 자동차 전장부품은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용 운전장치 핵심부품, 배기시스템 관련 전장부품, 휠 속도 센서를 제조하며, 친환경 연료전지인 이동형 연료전지 발전기,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 열효율 향상과 컴팩트화를 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EG

    EG는 1987년 설립한 회사로, 회사 규모는 작지만 매출 순익이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국책 사업에도 참여하고 세계 최고의 전자소재를 창조하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회사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전기차와 가전 제품 모터의 자석부품 원료로 사용되는 고순도 산화철을 생산하며, 플랜트, 에너지환경분야, 소재사업과 같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산화수 설비의 설계 및 시공, 운전 능력을 모두 가지고 있고 세계 유일의 산화철 전문 업체로서 고급 산화철 점유율이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EG 주가 전망 2024년 자동차부품 관련주(희토류)

    EG 주가 전망은 중국의 희토류에 대한 영향으로 시장 전망이 밝습니다. 전기차와 가전제품 모터의 자석부품 원료로 사용되는 고순도 산화철을 생산하고 플랜트, 에너지환경분야, 소재사업 등 넓

    stockinfo.themidlifeguru.com

     

     

    모트렉스

    모트렉스는 2001년 설립하였으며 코스닥시장에는 2017년 7월 상장되었습니다. 모트렉스의 주요 사업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IVI와 휴먼머신 인터페이스 HMI입니다. 차량과 운전자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기 위해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ADAS, HUD 등을 개발 및 제조합니다.

     

    모트렉스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국외 다양한 매출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장사업과 전진건설 로봇사업이외에 전기차 충전 및 배터리 패키징 사업에도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액탑이라는 전기차 중전 인프라 업체를 지분 인수하여 배터리 팩을 만들고 있으며, 그 성과로 쌍용차(KG모빌리티)와 계약 체결하는 등 전기차 사업 진출에 한 발짝 다가섰습니다.

     

     

     

    모트렉스 주가 전망 2024년 자율주행 관련주(PBV, CES)

    모트렉스 주가는 자동차 자율주행 관련주로 2024년 모트렉스의 주가 전망을 밝게 합니다. 2023년 상반기 매출 2,970원 영업이익 328억 원으로 모트렉스는 역대 최대 실적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

    stockinfo.themidlifeguru.com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산업은 앞으로 AI라는 새로운 시장이 앞으로 반도체 공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주식 시세를 통한 시장 예측은 2024년 전년대비 20.2%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반도체 D램과 낸드 모두 가격 상승으로 이어진다는 긍정적인 시그널 입니다. 미국의 수요 증가에 따른 반도체 사이클은 크게 좋아질 것입니다.

     

    2024년 메모리시장의 안정화 및 미.중 간의 반도체 싸움이 더욱더 심화되어 소음은 많겠지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는 기술력 강화에 힘써 나가야 되겠습니다.

     

    반도체관련하여 많은 종목들이 있지만, 본 글에서는 동운아나텍, 서진시스템, 주성엔지니어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동운아나텍

    동운아나텍은 2006년 설립한 회사입니다. 동사는 팹리스 업체이며 아날로그 반도체 하드웨어 소자의 설계 및 완성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운 인터내셔널 회사에서 인적 분할된 회사인 동운 아나텍은 반도체칩을 자체 설계해서 여러 외주 업체를 통해 공정을 거친후 아날로그 반도체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식 시세로는 고점대비 60% 하락한 종목으로 월봉 기준으로 우상향 할 수있는 회사입니다.

     

     

    ❑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실적은 어떻게 되나요?

    구분 매출액 영업이익
    2021년 507억 원 -158억 원
    2022년 501억 원 -63억 원
    2023년 791억 원 192억 원

     

     

    ❑ 주요 사업

    동운아나텍의 주 매출 구성은 AF(자동 초점 기능), OIS(손떨림 감지), 기술라이선스, LED 조명, Haptid Driver IC,TOF Driver IC(3D 센싱기술)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은 1996년 설립된 회사로, 이동통신 중계기 부품제조 업체입니다. 동사는 베트남에 공장을 세워 제품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ESS 포원에너지에 공급 계약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그리고 에릭슨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메탈 플랫폼 전문 공급체로서 국내 5개, 해외 13개, 중국 2개, 미국 2개, 헝가리 1개의 계열사를 두고 있습니다. 베트남 법인에는 대규모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제조설비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실적은 어떻게 되나요?

    구분 매출액 영업이익
    2021년 7,876억 원 444억 원
    2022년 1조 1,250억 원 1832억 원
    2023년 3분기 2,541억 원 217억 원

     

     

    ❑ 주요 사업

    동사는 특히 반도체, 통신장비, 전기차 부품 분야에서 활동하며, 해당 산업군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부문에서는 첨단 반도체 제조 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고정밀 부품을 생산하며, 이는 반도체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통신장비 분야에서는 5G 네트워크 확장과 관련된 부품을 제공하며, 이는 통신 인프라의 현대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차 부문에서는 배터리와 관련된 부품을 생산하여 친환경 자동차 산업의 성장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사업 영역을 통해 서진시스템은 기술적 전문성과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산업의 중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주성엔지니어링

    주성엔지니어링은 1995년 설립한 회사입니다.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태양광장비, 조명장비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 종합장비 회사입니다. 주성 엔지니어링에서 생산한 주요 장비매출처는 인텔,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등이 있습니다. 이 회사 매출의 비중이 많은 업종은 반도체로 전체 매출의 84.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실적은 어떻게 되나요?

    구분 매출액 영업이익
    2021년 3,773억 원 1,026억 원
    2022년 4,379억 원 1,026억 원
    2023년 3분기 1,864억 원 90억 원

     

     

    ❑ 주요 사업

    주성엔지니어링은 최근 몇 가지 중요한 사업 분야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우선, 주성엔지니어링은 반도체 분야에서 중국 시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메모리 업체들로부터 수주를 받아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외에도 8인치 파운드리 장비 분야에서도 중장기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주성엔지니어링은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전지 발전전환 효율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이는 재생에너지 기술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친환경 기술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에 부응하는 전략입니다.

     

     

    이렇게 주식 시세와 2024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종목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